전체메뉴

사이트맵 닫기

  • Vision 2020 지역산업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변화주도자(Change Maker)
  • 목표
    • 01 Customer
      Obsession
      (고객집중)
    • 02 플랫폼 기반
      조직혁신
    • 03 데이터기반
      업무혁신
    • 04 Outcome 중심
      성과체계
    • 05 신뢰기반
      조직문화 혁신
  • 전략
    • 4C 운영방침
      • Challenge (즐거운 도전)
      • Client (고객가치)
      • Contribution (탁월한 성과)
      • Culture (행복한 일터)
    • 4S 행동지침
      • Smart (업무방식)
      • Speed (고객서비스)
      • Soft (유연‧창의적 대응)
      • Synergy (협력‧상생)
  • 대내외 환경
    • 4차 산업혁명 시대
      • ICT기반 초연결‧초개방 공유시대
      • 산업구조의 大변혁, 일하는 방식 변화
      • ICT를 통한 스마트 융합, 新산업 창출
      • “기회 줄거나 사라지는 것 아니라 옮겨가고 있다."
    • 테크노파크 20주년, 그리고 대전TP 10주년
      • 중소기업 지원기관 간 연계·협력 강화로 기업지원 기능의 시너지 창출
      • Post BI(창업 후 보육) 지원기관으로서 성장단계별 기업지원 기능 강화
      • 글로벌 강소기업 도약을 위한 지역 스타기업 적극 발굴·육성
      • 장비 인프라, R&D역량, 정책 등 기업육성 체계 정립으로 4차 산업혁명 전초기지化
  • 필요성
    • 국가정책 변화에 적극 대응 리더십 필요
    • 제2의 업그레이드 된
      지역산업 지원 정책 필요성 증대
    • 글로벌 변화에 유연한 Outsight 필요
  • 경영전략 최고 지역혁신 선도기관으로서 위상과 경쟁력 제고
  • 경영철학

    지역 산업혁신모델 창출, 협력·소통·포용 통한 조직역량시너지 창출, 지역기업과 정부에 일류가치 제공

    • 혁신경영
    • 인화경영
    • 가치경영
  • 운영방침
    • Challenge 즐거운 도전
    • Client 감동적 가치
    • Contribution 탁월한 성과
    • Culture 행복한 일터
  • 행동지침
    • Smart 즐거운 도전
    • Speed 고객서비스
    • Soft 유연, 창의적 대응
    • Synergy 협력, 상생 우선
  • 경영혁신 방안
    • Customer
      Obsession
      (고객집중)
    • 플랫폼
      기반
      조직혁신
    • 데이터
      기반
      업무혁신
    • Outcome
      중심
      성과체계
    • 신뢰기반
      조직문화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