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43호 2018-09-05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305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8. 9월
VOL. 43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인텔, 딥 러닝 스타트업 인수



인텔이 인공 지능 기술을 자사에 더 접목시키려는 와중에 Vertex.Al 이라는 딥러닝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인수하였다. Vertex.AI는 PlaidML이라는 딥 러닝 엔진을 만들어 모든 플랫폼에 적용시킬 수 있게 하였다. 아직 이 인수 계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Vertex.AI 팀이 인텔의 Movidius 팀에 합류하였다는 소식을 전하였다. Movidius 팀 또한 2016년에 인텔이 인수한 회사로서 컴퓨터 비전 칩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Vertex 쪽에서 밝힌 내용으로는 인텔이 계속 PlaidML을 오픈소스 프로젝트로서 개발시킬 것이며 Apache 2.0 라이센스를 통해 다양한 하드웨어를 서포트할 것이라고 하였다. Vertex는 또한 강력한 프로세서와 AI를 앱에 적용시킬 수 있는 다리같은 역할을 할 것이며, AI의 역량을 다양한 버전의 칩에 담는 것에 집중하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하였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8/16/intel-buys-deep-learning-startup-vertex-ai-to-join-its-movidius-unit/



인도 전자상거래 회사의 대 소유주가 된 월마트



월마트가 인도 전자상거래 회사에 160억 달러 투자를 하며 77%를 가진 대 소유주가 되었다. 이 회사의 이름은 플립카트로서 인도에서 약 40%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진 영향력 있는 회사이다. 이들은 2007년 처음으로 도서를 온라인으로 파는 것으로 시작을 하다가 전자제품, 패션, 그리고 생활용품 등으로 점차 영역을 넓혀 갔다. 이들의 경쟁자는 아마존 인도지점이다.

월마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그들이 인도를 위해 가진 계획을 말하였다. 월마트는 “국가적 주도권과 인력 창출, 소규모 비지니스를 돕고, 농부들과 연쇄적인 생산 및 공급 과정을 발전시키고, 음식 낭비를 줄일 수 있게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플립카트의 혁신적인 문제해결 기술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쪽으로도 두각을 나타내기에 그들의 데이터와 플랫폼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8/20/walmart-flipkart-deal-done/



페이스북, 뉴욕주립대와 인공지능팀 구성



페이스북과 뉴욕주립대 라는 조합은 조금 신선하게 들려온다. 이들이 왜 함께 일을 하게 되었는지는 인공지능을 이용한 이미지 기술로 시작된다. 우리가 많이 들어보고 접하는 MRI 라는 의료 장비는 짧게는 15분에서 1시간 까지도 걸리는 꽤나 긴 시간을 소요하는 검사 장비이다. 이러한 시간 소요를 개선하기 위해서 뉴욕주립대는 3년 정도 연구를 해왔고, 페이스북이 인공지능과 함께 이번에 이 프로젝트를 참여하며 MRI 검사 시간을 90% 정도 줄이는 목표를 가지게 되었다.

우선 MRI 이미지가 나오면 사물 인지 시스템을 이용하여 이상한 점을 찾아내어 의사나 전문가가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알려주기도 한다. 이렇게 우선 시간을 아껴 줄 수 있다.

또한 MRI는 3D로 찍히는 것이 아닌, 평면의 슬라이스 사진의 조각들을 쌓고 모아서 입체로 보이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오래 걸리는데, 예를 들어 한 평면을 찍고 그 다음 것을 건너 뛰고 그 다음 것을 찍는 식으로 하면 시간을 반으로 줄일 수 있다. 그리고 머신 러닝을 이용하여 찍지 않은 다른 부분을 채워 넣게 되면, 시간도 단축된다. 실제로 우리 눈으로 보는 것에는 한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뇌가 안보이는 부분을 메꿔주고 있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검사 시간이 단축 된다면 더 많은 환자들을 볼 수 있으며 환자들도 시간적 부담이 적은, 비교적 쉬운 검사를 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이런 장점을 통해 더 저렴한 가격에 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환자들에게는 너무나 좋은 소식이다.

인공지능 부분을 계속해서 무수히 많은 데이터로 트레이닝을 시켜서 비로소 실질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고 있는 중이며, 조금은 느린 걸음이지만 환자의 생명과 윤리적인 것에도 직결이 되어 있기에 더 조심스레 연구하고 있다고 한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8/20/nyu-and-facebook-team-up-to-supercharge-mri-scans-with-ai/

엘론 머스크, 테슬라 상장 폐지는 하지 않기로



테슬라 상장 폐지를 고려하던 엘론 머스크가 공개 기업으로 남기로 하였다고 밝혔다. 몇 주 전 트위터를 통하여 테슬라를 주당 $420에 비공개 회사로 만드는 것을 검토 한다고 밝혔고, 그 파장은 엄청났다. 그의 상장 폐지 고려에 가장 큰 요소는 장기적 목표에 집중 하고 싶지만 주식 하락에 따른 공격이 방해로 다가 오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머스크는 몇 주간의 시간 뒤에 다시 테슬라의 블로그에 소식을 올렸다. 그리고 그 내용은 상장 폐지를 하지 않으며 공개 기업으로 남겠다는 내용이었다. 그는 주주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테슬라는 역시 공개 기업으로 남는 것이 더 나은 결정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하였다. 또한 그가 비공개 회사로 전환하더라도 남아있겠다는 주주들도 있었지만, 그들은 비공개 회사를 원치 않는 것이 보였다고 하였다. 또한 머스크는 비공개 기업으로 전환 하는 것이 많은 시간이 소모 될 것은 다 어느정도 예상을 했지만, 예상 그 이상으로 많은 시간이 소모가 되고 회사의 목적에 방해가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지금은 모델 3에 더 집중하며 수익을 더 내는 것에 집중 할 때라고 하였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wp-content/uploads/2015/09/29e34dc3f07d41ada786b8dc26480d68.jpg?w=1390&crop=1

아마존, 아마존 페이 위해 인도 앱 인수



아마존의 지불 결제 서비스인 아마존 페이를 더 구축하고 실용화시키기 위해서 아마존이 인도의 Tapzo라는 회사를 인수하였다. Tapzo는 인도의 지불 결제 서비스 통합 플랫폼이며 Uber, Ola, Zomato, 등등 여러 분야의 앱을 통합한 원스톱 서비스 이다. 여러 소스들을 종합하여 보았을 때에 아마존은 3천만 달러에서 4천만 달러 사이에 인수를 한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항상 글로벌 하게 자신들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하나의 목표로 두고 있었는데, 아시아 국가 중 두번째로 큰 경제성을 가진 인도에서는 아마존 페이를 구축하는 것이 조금은 어려웠다. Tapzo의 비전은 디지털 결제를 쉽게 만들어 사용을 더 늘리고 캐시 사용을 줄이는 것인데 그 취지에 맞는 아마존 페이와 협력하게 된 것이다.

또한 앱 시장 쪽에서 항상 일어나는 현상은 상위 5개 앱을 빼고는 모든 앱이 인스톨이 된 90일안에 60~80% 확률로 사용자로부터 삭제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Tapzo 처럼 여러 서비스를 가진 앱은 사용자가 더 가치를 느끼며 쉽게 지우지 않는다는 것이다. Tapzo 는 현재 인도 100개의 도시에 500만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으며 2,500만건 이상의 결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8/30/to-boost-amazon-pay-in-india-amazon-reportedly-acquired-tapzo-an-all-in-one-aggregator-app-for-40m/

애플, 증강현실 헤드셋 관련 스타트업 인수



Akonia Holographics 라는 덴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을 애플이 인수하였다. 이 스타트업은 증강현실 안경을 만드는데 필요한 도파관 렌즈 (Waveguide lenses)를 만드는 업체 이다. 애플은 때때로 작은 기술 회사들을 사곤 하는데 때로는 그 의도를 파악하기 쉽지가 않다. 하지만 이번 인수는 애플이 경량의 증강현실 헤드셋을 만들려고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다들 추측하고 있다. 이유는 수년간 애플이 몇 년 안으로 증강현실 안경을 내놓을 것이라는 보고들이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사례로 지난 해 말 애플은 Vrvana 라는 증강현실 헤드셋을 만드는 회사를 인수하였다. Vrvana 인수 다음으로 이번 Akonia Holographics 의 인수는 애플의 증강현실을 위한 디바이스를 내놓을 것 이라는 확신을 더하고 있다.

도파관 렌즈는 이미지를 유저의 눈에 비춰주는 역할을 하며, 현재 판매되는 Magic Leap 와 마이크로소프트 증강현실 헤드셋에 사용되고 있다. 이 렌즈가 인기가 있는 이유는 경량에 엄청난 투명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 인수가 많은 이들이 애플을 향해 가지고 있는 증강현실 헤드셋이 현실화 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새로운 기술을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인지 우리는 지켜볼 수 밖에 없다.

출처 :
https://techcrunch.com/2018/08/29/apple-buys-denver-startup-building-waveguide-lenses-for-ar-glasses/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44호
2018-10-04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42호
201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