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1호 2017-10-10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67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7. 9월
VOL. 31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Instagram, 월간 8억명 Active User* 보유



Facebook 소유의 Instagram의 인기는 빠르게 커지고 있다.

Facebook의 글로벌 마케팅 솔루션 담당 부사장인 캐롤린 이버슨(Carolyn Everson)은 뉴욕에서 열린 광고 행사에서 월간 액티브 사용자가 8 억 명에 이른다고 발표했다. 이는 4 월 이후 매월 1 억 명씩 증가한 것이다.

Instagram은 또한 일일 액티브 사용자를 5 억 명으로 늘리고 200 만 명의 광고주를 확보했다. 현재 Facebook은 Instagram을 2012년에 10 억 달러에 인수했다. 지금까지 소셜 미디어 거물의 인수가 수익 창출에 많은 도움을 줬을 것으로 보인다.

애널리스트들은 Instagram이 10 대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앱을 Facebook에 제공함으로써 Instagram의 인수가 좋은 투자 효과를 주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사진 공유 앱은 24 시간 이내에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게시 할 수 있는 "스토리(Stories)"라는 자체 버전의 메시징 앱 Snapchat을 사용하고 있다.

* 해당 콘텐츠를 일정 기간 동안 실제로 이용한 사용자들의 총합

출처 :
http://www.siliconbeat.com/2017/09/25/facebook-owned-instagram-reaches-800-million-monthly-active-users/?doing_wp_cron=1506374709.4550960063934326171875



실리콘밸리 투자자, 3천명에게 개인데이터 획득 목적으로 무료 자금 제공



실리콘밸리의 거물 투자자이자 그의 종말론과 별난 아이디어로 유명한 샘 알트만(Sam Altman)이 지난해 시작한 사회적 실험(보편적 기본소득 지급)을 확대하여 5 년간 무작위로 3,000 명에게 돈을 무료로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아이디어는 보편적인 기본 소득이라고 불리며, 기본적으로 정부, 부유한 개인 또는 기타 원천 등이 지역 사회의 모든 사람들에게 근무 여부에 관계없이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충분한 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알트만과 그가 대표로 있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Y Combinator(이하 YC)는 1 년 전 처음으로 오클랜드의 100가구를 대상으로 매달 약 1,500 달러를 지급하는 작은 실험을 시작했다.

이번 주 YC는 두 개의 주(State) 전역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연구를 확대할 계획을 발표했다. 액셀레이터는 1,000 명에게 매월 1,000 달러를 지급할 계획이며, 대조 집단으로 2,000 명의 사람들에겐 매월 50 달러를 지급할 것이다. YC 연구자들은 정부 기관의 승인을 얻어 이들에 대한 관리 데이터를 수집하고 프로그램 시작과 종료 시 광범위한 조사를 수행한다.

"개인의 시간 사용 및 재정, 정신 및 신체 건강 지표, 아동 및 소셜 네트워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데이터 분석은 경제 변동성 및 불확실성 속에서 사람들이 잘 대처하고 살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지 알려줄 것이다."고 YC의 기본 소득 연구책임자인 엘리자베스 로즈(Elizabeth Rhodes)가 9월 20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밝혔다.

"이 연구가 마무리될 때, 우리는 기본 소득에 관한 근본적인 질문에 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그녀는 언급했다. "사회적 지출과 일의 미래에 대한 토론을 진전시키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출처 :
http://www.siliconbeat.com/2017/09/21/silicon-valley-investor-offer-free-money-3000-random-people/

아시아 투자자, 산호세 북부 캠퍼스 5,850만 달러 구매



아시아 기반의 투자자들은 산호세 북부에 있는 대규모 사무실 단지를 구입하여 2층짜리 캠퍼스로 만드는 데 약 6 천만 달러를 지불했으며, 이는 실리콘밸리에 있는 외국 구매자들의 꾸준한 관심을 보여준다.

산타클라라 카운티에 따르면, Best Fang Holdings는 9월 20일 2층짜리 캠퍼스에 5,850 만 달러를 지불했다.

이 부동산은 반도체 회사인 Micron Technology와 Aptina Imaging이라고 불리는 마이크론(Micron)의 분사로 지난 몇 년간 비어 있었다.

Best Fang Holdings가 구입한 건물은 3060 N. First St. 및 3080 N. 1st St.에 있으며, 3개의 가족 신탁 회사가 1990년대 후반에 지어 완성된 사무실 단지이다.

"구매자는 아시아 출신이며, 실리콘밸리에 있는 중국 및 아시아계 투자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상업용 부동산 중개업체 Colliers International의 수석 부사장인 마이클 로젠딘(Michael Rosendin)은 말했다.

산호세의 두 가지 주요 시장은 아시아계 부동산 구매자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 중 하나이다.

"아시아 바이어들은 산호세 북부와 시내에 있는 부동산을 구매한다"고 로젠딘은 언급했다.

지난 6월, 한국계 리조트 운영 업체(Aju Hotel and Resorts)는 산호세 시내의 역사적인 호텔 Sainte Claire hotel로 잘 알려진 Westin San Jose를 6,400 만 달러에 구매한 바 있다.

급성장하는 기술 회사인 Cavium이 임차한 대규모 산호세 사무 단지는 이전 매매가 완료된 지 불과 몇 달 후 중국 회사에서 8 월에 인수했다.

산타클라라 카운티 기록관 사무소(Santa Clara County Recorder's Office)에 제출된 자료에 따르면, Han's Holdings는 산호세의 2,300 Orchard Parkway에 118,000 평방 피트 규모의 사무실 단지에 4,850 만 달러를 지불했다.

북부 산호세의 빈 사무실을 마케팅하는 Colliers의 중개인은 Best Fang Holdings가 North First Street 캠퍼스와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 건물들은 경전철 정류장 옆에 위치하여 향후 수개월과 수년 내에 더 매력 있어질 것이다.

"경전철은 부동산에 있어서 엄청난 호재는 아니지만 산타클라라 카운티로 확장 개통될 바트(BART, 장거리 전철)로 인해 바뀔 수 있다."라고 Colliers 부사장인 셰인 미니스(Shane Minnis)가 밝혔다. "이 지역의 주거 개발로 인해 산호세 북부지역 또한 더욱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Best Fang Holdings는 주정부에 등록된 LLC(Limited Liability Company, 유한책임회사)로 "아시아 지역 구매자들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의 튼튼한 경제로 인해 이 지역에 관심이 있다."라고 로젠딘이 말했다. "아시아계 구매자들에 의한 산타클라라 카운티의 부동산 거래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
http://www.mercurynews.com/2017/09/21/asian-investors-scoop-up-empty-north-san-jose-campus-for-58-5-million/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2호
2017-10-30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0호
2017-0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