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0호 2017-09-01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60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7. 8월
VOL. 30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Uber, 새로운 CEO 채용 확인



지난 8월 29일 화요일 밤 Uber는 Expedia CEO인 Dara Khosrowshahi를 새로운 CEO로 채용 했다고 밝혔다. 이 소식은 이사회가 일요일에 채용하기로 표결 한 후 나온 것이고 그 결정에 대한 소식은 즉시 뉴스화되었다.

Uber 이사회는 화요일 저녁 이메일을 통해 직원들에게 "Dara와 같이 경험, 재능 및 비전을 갖춘 리더를 얻는 것은 정말 행운이다.”고 밝혔으며, Uber를 미래의 세계적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도시를 변화시키고 전세계의 운전자와 라이더의 삶에 가치를 더 해줄 수 있는 최고의 인물이라고 확신하면서 Uber가 일하기에 가장 좋은 곳으로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Uber의 인적자원부 책임자인 Liane Hornsey는 화요일에 Khosrowshahi가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신생 기업의 차기 CEO로 도약했다고 비공식적으로 회사 직원에게 언급했다고 익명의 한 소식통이 전했다.

출처 :
http://www.siliconvalley.com/2017/08/29/the-latest-ubers-new-ceo-details-trickle-while-uber-remains-silent/



Y Combinator 스타트업 기업, 소나 이용한 시각 장애인용 장비 개발



Y-Combinator의 스타트업 기업인 ‘Sunu’는 시각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근처의 장애물을 경고하기 위해 음파 탐지기를 사용하는 손목밴드를 개발하여 발표하였다.

장애물을 감지하기 위해 음파를 사용하여 어둠을 탐색하는 것처럼 밴드를 손목에 감아주는 것으로 시각장애인이 장애물을 감지하는 것이 가능해 졌다. 이 밴드는 사용자의 경로에 있는 물체에서 나오는 고주파 음파를 방출하고 그 정보를 부드러운 진동으로 변환한다. 시각장애인은 손목의 진동 변화를 감지하여 혼잡한 방이나 보도에서 사람들이나 다른 장애물을 탐색하고 출입구 등을 찾을 수 있다.

Sunu는 실리콘밸리 Mountain View의 컴퓨터 역사 박물관에서 다른 회사 123 곳과 함께 피칭한 바 있다. 이 장치는 가볍고 편안했으며 똑똑한 시계 또는 착용 할 수 있는 운동 모니터와 비슷한 느낌을 주었다. 사람들의 무리 속에서 지속적으로 가벼운 진동을 일으켰으며, 군중에서 물러나면 진동이 멈추었다가 누군가가 다가오면 다시 진동이 시작되었다.

Sunu 창립자에 따르면 5초마다 시각장애인이 머리 부상으로 병원에 간다. 그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개발했으며, 그들의 손목 밴드가 맹인들을 위한 서비스에서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첫 번째 Sunu 밴드는 10월 1일에 고객에게 출하될 예정이며 지난 4주 동안 이미 선주문 판매로 2만 5천 달러를 벌어 들였다. 제품 가격은 선주문 기간동안 $249에 판매되었다.

출처 :
http://www.siliconbeat.com/2017/08/25/early-stage-y-combinator-startup-helps-blind-people-see-using-sonar/

Gilead, 암 치료제 개발 회사를 120억 달러에 인수 예정



Gilead는 암 치료제 시장에서 주요 업체로 부상하기 위해서Kite Pharma를 인수하기로 하고 120억 달러를 책정하겠다고 언급했다.

카이트(Kite)는 암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림프종 관련 시장에서 처음 출시되는 제품은 올해 하반기 미국 관련 기관으로부터 승인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암 치료제의 성격상 희망대로 작용하지 않을 수도 있고 경쟁자가 더 나은 것으로 나올 수도 있는 변수가 있다.

Gilead는 C형 간염과 같은 바이러스 성 질환 치료법에 대한 강력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지만 암 치료제에 대한 역사는 거의 없다.

Gilead는 Kite가 인수가 끝나고 적어도 3년 동안 Gilead의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 지출에 대한 빠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 또는 다른 누구도 지속적으로 성장동력을 유지해야 한다고 언급하고 있다. 즉 Gilead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오랫동안 성장동력을 유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3년은 참을성을 유지하는 데 오랜 시간일 수도 있어서 지속적인 동력 마련이 필요한 상황이다.

출처 :
http://www.siliconvalley.com/2017/08/28/gilead-spends-almost-12-billion-to-go-kite-flying/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31호
2017-10-10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29호
2017-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