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홍보마당 > 실리콘밸리 소식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27호 2017-06-19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280
이메일 : mark2151@djtp.or.kr
 

Inside Silicon Valley
2017. 5월
VOL. 27
대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와 대전테크노파크에서 보내드리는 뉴스레터입니다.

중국기업 DJI, 가장 작고 저렴한 드론 Spark 개발



DJI는 5월 24일에 파일럿의 손짓을 기반으로 비행 할 수 있는 가장 작고 저렴한 무인 항공기를 출시했다. Spark라고 불리는 499 달러 드론은 코카콜라 캔의 크기이며 무게는 0.3kg이다. 중국 드론 제조사인 DJI의 모든 드론 중에서 가장 가볍다. Spark에는 1080 픽셀 비디오 카메라와 2축 짐벌 안정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흔들리는 고화질 비디오로 인한 현기증을 막아 준다.



Spark는 파일럿의 손짓 뿐만 아니라 원격 장치 또는 모바일 장치로도 조종될 수 있다. 또, 손짓으로 손바닥위에서 이륙, 착륙이 가능하며, 최대 16분 동안 50km/h까지 비행 할 수 있다.

Shenzen에 본사를 둔 DJI는 드론을 소유한적이 없었던 사람들에게 다리를 놓아 줄수 있다는 희망으로 뉴욕시에서 Spark를 선보였다.

DJI의 전략적 동맹관계부서의 임원인 마이클 페리(Michael Perry)는 "사람들에게 이 드론이 그들의 첫 경험이 되기를 바란다. 우리는 시스템에 많은 지능를 넣어서 누구나 공중에 날릴 수 있고 신뢰할 만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지난 몇 년 동안 DJI는 Phantom 3와 같은 고급형 드론에 대한 명성을 얻었다. 그러나 값이 싸고 작으며 비행하기 쉬운 드론으로 추세가 바뀌고 있으며 일부 모델은 10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DJI의 Spark는 6월 중순에 주문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siliconbeat.com/2017/05/25/tiny-chinese-drone-will-fly-wave-hand/


실리콘밸리 지역, 집값은 최고, 매매는 급감



실리콘밸리 지역 주택 가격은 4월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지난 5월 24일에에 발표된 이 지역 주택 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주택 매매는 급감했다.

CoreLogic 부동산 정보 서비스에 따르면, 실리콘밸리 지역 단독 주택의 평균 가격은 사상 최고치인 80 만 달러로 상승했으며 2016년 6월에 설정된 752,000 달러의 이전 기록을 경신했다. CoreLogic의 연구 분석가 Andrew LePage는 "실리콘밸리 지역 주택가격은 심각한 문제이다.”고 언급했다. 산타 클라라 카운티, 알라 메다 카운티 및 산 마테오 카운티는 4월 중 집값의 평균치를 사상 최고치로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예전부터 보유하던 단독 주택의 가격은 산타 클라라 카운티에서 1,050,000 달러 였는데 지속적으로 1 백만 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Alameda 카운티에서는 805,000 달러, Contra Costa 카운티에서는 590,000 달러, 산 마테오 카운티는 140 만 달러에 달한다.

그러나 실리콘밸리 지역 전체적으로 주택 매매가 급감했다. 2016년 4월에 비해 9.4% 하락했다고 CoreLogic이 보도했다. 점점 이 가격대를 감당할수 있는 사람들이 줄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출처 :
http://www.siliconvalley.com/2017/05/24/bay-area-home-reach-record-highs-sales-tumble/

LinkedIn의 상위 기업 설문조사 : 실리콘밸리 기업 우위


Google CEO 인 Sundar Pichai의 2017년 5월 17일(수), 캘리포니아 주 마운틴 뷰에서 개최된 Google I / O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기조 연설하는 장면


LinkedIn에서 실시한 상위 기업 설문조사에 의하면, 실리콘밸리 지역에 본사를 두고 있는 10개 기업이 상위 20위권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1. Alphabet (No. 1)

본부 : 마운틴 뷰
글로벌 인력 : 72,000명

세계를 변화시키는 검색 엔진인 Google의 모회사로 알려진 Alphabet 기업은 직장 재미있는 곳일수 있다는 문화를 이끌어 왔다. 그러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진정한 매력은 Alphabet이 격렬하고 혁신적이고 협업적인 환경에서 거대하고 도전적인 과제를 수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리더로서의 나의 임무는 회사의 모든 사람들에게 큰 기회가 있으며, 모든사람들이 의미있는 영향을 미치고 있고 사회 이익에 기여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구글 CEO인 Larry Page는 2012는 Fortune 지에 발표했다. "또한 구글은 이끌려 가는 회사가 아닌 세상을 이끌어 가는 회사가 되는것이 목표이다"

구글은 2012년에 자사의 운영에 재생 가능 에너지를 100% 사용한다는 장기 목표를 설정한 바 있다. 그 목표를 올해 달성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mazon (No. 2) Seattle 본사 (top 5 회사중 유일하게 실리콘밸리에 들어가지 않는 회사이다.)

본부 : 시애틀, 워싱턴주
인력 : 341,400명

지난 일년간 아마존은 프라임 프로그램으로 회원수가 급속히 늘어났고, 처음으로 드론을 통한 배달을 성공했다. 이러한 성공으로 인하여, 100,000이 넘는 새로운 일자리가 향후 18개월 안에 미국안에서 일어날것이다.

부부중 한명이 육아 휴직을 내지 못하는 경우 6주간 육아 휴가를 쓸수 있는 제도가 있다. 회사에 애완견을 데리고 올수도 있고, 회사안에 애완견 공원도 구비되어 있다.

2. Facebook (No. 3)

본부 : Menlo Park
인력 : 17,000명

Facebook의 19억 명 사용자 기반은 직원들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시험해 볼 수 있고, 몇년전에만 해도 상상할수 없었던 변화를 제히사는 비전을 제공해 주고 있다.

"Facebook은 전세계의 모든 사람들을 위한 회사가 아니다"라고 CEO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는 언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을 최대한 작게 유지하는 것이다. Facebook은 전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 팀 인력은 1 만 명 이하다. "라고 강조했다.

최근 Facebook내의 가장 인기있는 업무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인프라, 기계 학습,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이다.

3. Salesforce (No. 4)

본부 : 샌프란시스코
인력 : 25,000 명

클라우드 컴퓨팅 업계의 거물인 Salesforce는 성별, 인종 및 민족성에 걸쳐 동등한 보상을 제공하고 지난해 300 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2017년 4월에 3 백만 달러를 투자하여 회사 전체의 남성과 여성이 공정하게 보상을 받도록 했다.

CEO인 Marc Benioff는 2015년 Huffington Post에 "여성은 Salesforce에서 임금, 기회 및 승진으로 100 % 대등하게 취급된다."라고 말했다. 최근 미국에서 1 차 보육을 위해 육아 휴직을 6 개월 동안 가능하도록 하는 정책을 도입했다.

4. Uber (No. 5)

본부 : 샌프란시스코
인력 : 12,000명

한 전문가가 LinkedIn에 대해 말했듯이, Uber에서 일하는 것은 경력에 화려한 입구를 만드는 것과 같다. "Uber에서 일하는 많은 사람들은 회사가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거기서 일하기를 원하며 다음 단계로 성장 발전하기가 쉽기 때문이다"라고 HR 전문가 Josh Bersin이 말했다. CEO인 Kalanick은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나는 지도자로써 근본적으로 변해야 하고 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나는 지도력이 필요하고 그것을 얻으려 노력중이다."고 강조했다.

출처 :
http://www.siliconvalley.com/2017/05/22/linkedins-top-companies-survey-silicon-valley-companies-dominate-the-wish-list/



 
첨부파일 첨부용량
이전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28호
2017-07-03
다음글 : 대전테크노파크 실리콘밸리 소식 VOL.26호
2017-05-10